글
2tier client/server모델: clint 와 server가 일대일로 연결하는 방식
3tier 모델: 클라이언트-응용서버-데이터서버 연결방식
소켓의 기본이해 (자바 네트워킹과 동일함)
//서버쪽
ServerSocket serverSocket = new ServerSocket(5001);
while()
Socket socket = serverSocket.accept();
ObjectInputStream instream = new ObjectInputStream(socket.getInputStream());
//스트림으로 들어오는 input데이터, socket으로 부터
String inStr = instream.readUTF();
System.out.println("result: " + inStr);
ObjectOutputStream outstream = new ObjectOutputSteam(socket.getOutputStream());
outstream.write("from server: "+ inStr);
outstream.flush();
//클라이언트 쪽
Socket socket = new Socket("localhost", 5001);
ObjectOutputStream outstream = new ObjectOutputSteam(socket.getOutputStream());
outstream.write("Hello");
outstream.flush();
ObjectInputStream instream = new ObjectInputStream(socket.getInputStream());
//스트림으로 들어오는 input데이터, socket으로 부터
String inStr = instream.readUTF();
System.out.println("result: " + inStr);
자바와 안드로이드 차이점은 메인UI 접근제한으로 핸들러를 이용한다는 점
서버는 일반 소켓서버를 쓰면 된다. 어차피 소켓 프로토콜이므로,
'개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안드로이드]탭위젯(tab wiget) (0) | 2013.03.19 |
---|---|
[안드로이드]static과 싱글톤 (singleton) from JAVA (0) | 2013.03.14 |
[안드로이드]Thread, 핸들러(Handler), 포스트(Post), 루퍼(Looper) (0) | 2013.03.11 |
[안드로이드]브로드캐스트 수신자(Broadcast Receiver) (0) | 2013.03.06 |
[안드로이드]선택위젯 (스피너, 그리드뷰, 갤러리) (0) | 2013.03.06 |
RECENT COMMENT